설정기

2. ELFIN-EW11로 WALLPAD 연동

obtusa 2019. 8. 27. 13:53

 

Wallpad ↔ HA 간 통신을 하기 위해 라즈베리파이 + usb to rs485 컨버터를 사용을 많이 하신다.

이 방법은 라즈베리파이에 HA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이미 NAS에 설치되어 있으면 NAS를 월패드 근처로 옮기거나 라즈베리파이와 연결을 해주어야 한다. (이 부분은 검색을 안 해봐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다.)

 

고민하며 알리를 돌아다니던 중 이상한 걸 찾게 되었고 구매해서 시도해봤다.

결과는 성공!

사진은 하나뿐..

Factory Reset을 하고 설정하면서 쓰고 싶은데 리셋하려면 지금 설치되어 있는걸 걷어내야 되더라.

To reset equipment to factory default you need to short 4 PIN RJ45 with 8 PIN GND. The safest and easy way to do that.


준비물 : Elfin-EW11

 

1. 선 연결

A, B : TX+, TX- (이건 패킷 추출이나 동작이 안될 경우 반대로 연결)

C, D : 전원선 (USB선 잘라서 2가닥 연결)

 

2. EW11 설정

처음에 전원을 넣게 되면 AP모드로 작동한다.

핸드폰이나 노트북 WIFI로 기기에 연결하고 공유기 페이지 접속하듯이 웹에서 게이트웨이 주소로 들어가면 된다.

 

계정 : admin

초기 비번 : admin

 

Serial Port Settings : 각 WALLPAD마다 설정이 다르다. (그림은 SDS 용도)

설정이 끝나면 System Settings - Wan Settings - Wan IP로 설정한 IP로 들어가면 접속 가능하다. (DHCP 설정 추천)

 

System Settings
Serial Port Settings
Communication Settings

3. NAS 연결

이렇게 설정을 하고 소켓 통신을 하게 되면 시리얼 통신과 똑같은 값을 EW11에서 계속 준다.

이 값을 추출해서 쓰거나 이미 찾아주신 내용을 그대로 사용하면 정상 작동하게 된다.

추출하는데 많이들 사용하시는 SerialPortMon에서 TCP CLIENT로 접속하면 된다.

 

 


추가

1. 2달 정도 사용하면서 아직까진 뻗은 적이 없다.

 혹시 몰라서 샤오미 직비 플러그에 물리고 ping 체크하면서 죽었을 때 껐다 키는 자동화 연동중이다.

 

2. 사용중인 Node.js : https://gist.github.com/obtusa/90964539630d6e8d82683def25ba38ce